'카카오 먹통 사태', 책임 놓고 카카오와 SK C&C 공방 조짐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를 놓고 데이터센터 운영사인 SK C&C와 입주사 카카오 사이 갈등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15..
삼성SDS,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IDC 클라우드 보안 주요 기업 선정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S는 글로벌 IT 시장조사 기관 IDC의 세계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MarketScape Worldwide Managed C..
LG유플러스, 현대엘리베이터 현장에 스마트 안전 시스템 구축
LG유플러스가 현대엘리베이터와 21일부터 모든 작업 현장에 스마트 안전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두 기업은 현대엘리베이터 설치 현장 근로자 ..
블록체인 메인넷 'XPLA’, 상세 정보 담은 백서 공개
컴투스그룹이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의 백서를 공개했다.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XPLA 백서에는 메인넷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
카카오 먹통에 온나라 들썩, 독과점 규제와 재발방지에 소송·탈카카오까지
카카오 먹통 사태를 놓고 온나라가 들썩이고 있다. 17일 윤석열 대통령은 직접 카카오 먹통 사태를 언급했고 국회에서는 데이터센터의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김범수·이해진·최태원, 카톡 먹통 사태로 24일 종합감사 출석한다
카카오와 네이버, SK의 오너와 대표들이 15일 SK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시작된 '카카오톡 서비스 먹통 사태'를 놓고 국정감사장에 불려가게 됐다. ..
넷마블 지스타 2022 출품작 라인업 확정, 나혼렙 등 신작 4종 공개한다
넷마블이 지스타 2022(이하 지스타) 넷마블관에서 선보일 출품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나 혼자만 ..
국민 메신저 '카카오' 주말 내내 먹통, 김범수 국정감사 불려가나
15일~16일 주말 동안 카카오의 주요서비스가 멈추면서 국민들의 소통도 멈추는 듯 했다. 일요일 문자서비스가 일부 재개됐지만 페이스톡(영상통화) 등 ..
배달시장 새 지평 연 메쉬코리아 유정범 의장, 회사생존 위한 경영권매각 카드 꺼내
최근 대내외 어려움 속 회사 생존을 위해 승부수를 던진 메쉬코리아 유정범 의장의 리더십에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유정범 의장..
펄어비스 채용연계형 겨울 인턴 모집, 아트 부문 대폭 확대
펄어비스가 2022년 채용연계형 겨울 인턴을 15일부터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게임엔진, 웹개발, 캐릭터/배경 모델링, UI 디자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