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블록체인 메인넷 'XPLA’, 상세 정보 담은 백서 공개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2.10.18 12:17 / 수정 2022.10.18 15:02

메인넷의 구조와 작동 원리, 토큰 경제 시스템, 로드맵 등 내용 담아
네이티브 코인 격상된 XPLA 물량 및 사용처 공개
콘텐츠 창작자 및 사용자 모두를 위한 메인넷 지향, 참여형 분산 네트워크 투표 시스템 등 도입

엑스플라(XPLA) 관련 포스터./컴투스그룹 제공

컴투스그룹이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의 백서를 공개했다.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XPLA 백서에는 메인넷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비롯해 생태계 구성원과 토큰 경제 시스템, 향후 로드맵 등이 담겨있다.

메인넷의 기반이 될 ‘XPLA’ 코인과 게임, 지갑 시스템 등 다양한 디앱 서비스의 운영 방안도 포함됐다.

XPLA 생태계를 여타 블록체인 메인넷과 연계할 수 있는 EVM(Ethereum Virtual Machine) 호환성 업그레이드 계획도 로드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PLA는 게임, 문화, 예술, 메타버스 등 미래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을 아우르는 글로벌 메이저 블록체인 생태계와 콘텐츠 창작자, 사용자 모두를 위한 블록체인 메인넷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블록체인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이자 참여 주체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나간다.

베타 게임 런처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디앱 서비스들의 생태계 합류와 콘텐츠 평가, 운영 등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분산 네트워크 투표 시스템을 운영한다.

밸리데이터들이 주축이 되는 상위 협의체에게는 초기 XPLA 생태계 안정화를 위해 중요 안건 상정과 투표 등의 권한이 주어진다.

XPLA 메인넷에는 핵심 파트너이자 검증자로 참여하고 있는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등을 중심으로 애니모카 브랜즈, YGG, 해시드, 오지스, 딜라이트, 엑스테리오 등이 파트너로 참영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