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고용세습 고친다…임단협 3년 연속 무분규 타결
기아 노사가 3년 연속으로 임단협 무분규 타결을 이뤘다. 20일 기아 노조에 따르면 올해 임단협 잠정합의안이 조합원 찬반투표에서 최종 가결됐다. 투표 ..
현대차·기아, 올해 9월까지 유럽서 85만대 판매…전년비 3.5%↑
현대자동차·기아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유럽 시장에서 전년 대비 3.5% 판매 성장세를 이뤘다. 다만 유럽 시장의 규모가 크게 확대되며 점유율은 소폭 ..
효성화학, '서울특별시 문화상' 수상…장애 예술인 지속 후원
효성화학이 서울시청에서 열린 '제27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시상식'에서 서울문화재단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를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 분야 '서울특..
현대제철, 유연한 조직문화 만들기…그라운드 룰 제작
현대제철이 최근 유연한 조직문화 만들기 활동의 일환으로 '소통과 협력', '몰입과 근태', '일하는 방식'을 주제로 한 10가지 그라운드 룰 '제철 레시..
두산에너빌리티, 협력사 기술지원 'K-원전 기술 서포터즈' 출범
두산에너빌리티가 지난 19일 원전 협력사에 기술을 지원하는 'K-원전 기술 서포터즈'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창원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
'밑빠진 독'된 아시아나…합병 관건 '화물사업' 운명은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심사 승인에 화물사업 매각을 요구하고 있다. 합병 완료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아시..
대한항공, USA투데이 선정 기내 고객서비스 3관왕
대한항공의 고객 서비스가 해외에서 호평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최근 미국의 유력 종합일간지인 USA투데이가 주관하는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에서 ..
LG화학, '제3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 시상식 개최
LG화학이 제3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를 통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만났다. LG화학은 지난 19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3회 LG화학-한국화학공학..
현대차그룹, 영국 런던대와 '아프리카 중심 개발도상국 연구센터' 설립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 런던대학교 SOAS와 함께 아프리카 시장 성장 전략 수립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두 곳의 연구센터를 설립한다. 아프리카는 2035..
현대차·기아, 중동 입지 넓힌다…'2030년 55만대 판매할 것'
현대자동차·기아가 '기회의 땅' 중동에서 2030년께 55만대 판매를 목표로 한다. 현대차·기아는 2030년 전후로 산업 수요 300만대 돌파가 예상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