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부영그룹은 현장 근로자 안전관리 및 안전보건경영 강화에 최우선에 둔 ‘2022년도 안전보건경영방침 및 목표’를 수립하고 12일 서울 용산한강로 3가 소재..
"문제 없지만 재심사?"···뒷말 무성한 '안양 박달스마트밸리' 공모
1조원 규모의 '서안양 친환경 융합 스마트밸리 조성사업(박달스마트밸리 조성사업)'이 시작부터 논란이다.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발표를 앞두고 돌연 재심사를 ..
DL이앤씨, 층간소음 알리미 상용화 나선다
DL이앤씨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으로 인한 분쟁예방을 위해 ‘층간소음 알리미’ 상용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층간소음 알리미는 층..
대우건설, 올해 전국에 ‘푸르지오’ 3만 가구 공급
대우건설이 올해 전국 주요도시에서 총 3만 가구의 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이달 대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시작으로..
또 범 현대가 건설현장서 사고···안전 불감증 도마 위
범(凡)현대가 건설현장에서 또 사고다. HDC현대산업개발의 광주 아파트 공사 현장 붕괴 사고에 이어 현대건설 인천 송도 아파트 공사에서 근로자가 철제 구..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 아이파크? 광주 붕괴 사고로 평판 모래성되나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 아이파크. 시공능력평가 9위인 HDC현대산업개발 아파트 브랜드다. 하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 발생한 건설 현장 사고로 부실시공이라..
대우건설 신임 대표이사에 백정완 전무 내정
대우건설은 신임 대표이사에 백정완 전무를 내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백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중흥그룹의 대우건설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 이사회 ..
또 현대산업개발···광주 붕괴 사고로 유병규 대표 안전 강화 '공염불'
유병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의 안전 강화 약속이 공염불이 됐다. 취임 열흘 만이다. 앞서 지난 11일 광주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아파트 공사 현장에..
HDC현대산업개발 광주서 하는 모든 공사 중단…유병규 대표 "깊이 사죄, 실종자 수색 만전 기할 것"
HDC현대산업개발이 광주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건축현장에 공사 중지 명령이 내려졌다. 광주시는 12일 서구 화정동에서 발생한 아파트 외벽 붕괴 사고..
삼성물산, 래미안에 비접촉·안티 바이러스 주거상품 적용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래미안에 적용할 비접촉·안티 바이러스 주거 상품을 다수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래미안 비접촉 시스템은 무선통신 및 얼굴·음성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