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3분기 영업이익 7040억 원, 지난해보다 5% 늘고 전분기보다 70% 줄어
SK이노베이션의 3분기 영업이익이 전분기와 비교해 급락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의 영향으로 유가, 정제마진이 떨어진 것의 영향이다. SK이노베이..
정의선 회장, 국익 챙기려 '동분서주' 슬로바키아 총리 면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돕기 위해 사익을 버리고 국익을 챙기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회사의 이익을 떠나 부산박람회 유치를 위..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 출범, 삼전·SK하이닉스 등 60개 기업 참여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TSMC, 인텔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 60여곳이 참여한 반도체 기후 컨소시엄을 설립했다고 2..
두산 3분기 영업이익 42.7% 증가한 3406억 , 계열사 호실적
두산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조3883억 원, 영업이익 3406억 원, 순이익 838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1년 전 같은..
한국타이어 3분기 매출 2조2997억, 25.7% 늘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2997억 원, 영업이익 1924억 원, 순이익 2207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현대차그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전사적 역량 총동원…중남미까지 거미손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이 중남미 3개국에서 부산세계박람회의 미래비전과 중남미 국가들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주력하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현대중공업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
현대중공업그룹이 올해 사장단 인사를 2일 단행했다. 이날 인사에서는 현대삼호중공업 김형관 대표이사 부사장이 현대미포조선으로 자리를 옮겨 대표이사 사장..
현대차그룹, 전기차 공유 서비스 ‘위블 비즈’ 공유 오피스 대상 시범 운영
현대자동차그룹이 공유 오피스 ‘플래그원’과 손잡고 전기차 보급과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전기차 공유 서비스 ‘위블 비즈’를 ..
완성차 5개사 판매량 4개월 연속 증가, 반도체 공급난 해소 영향
국내 완성차 업계 판매량이 4개월 연속 증가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문제가 하반기부터 개선되면서 생산량이 증가한 것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1일 국내..
삼성전자, 이태원 사고 애도기간 고려해 53주년 행사 간소하게 치뤄
삼성전자가 1일 오전 경기도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창립 53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취임 후 첫 창립기념일이지만 이태원 사고 국가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