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조국 가족펀드 의혹' 한국투자증권 추가 압수수색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배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증거인멸 의혹과 관련해 한국투자증권을 추가로 압수수색했다. 8일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
창틀에 매달린 이웃 구한 양만열씨 'LG 의인상'
LG복지재단은 지난 1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한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불길을 피해 창틀에 매달려 있던 이웃을 구한 양만열(45)씨에게 'LG 의인상'을 ..
김포 지하철시대 개막…김포도시철도 28일 첫 개통
김포 시민들의 희망인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가 2차례나 개통 연기되는 우여곡절을 끝에 28일 개통된다. 경기도 김포시는 26일 김포도시철도가 이달 ..
현대글로비스, 1천억대 허위 세금계산서 발행 '벌금 40억' 확정
가공거래 등 방식으로 1000억원대의 허위 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현대글로비스가 벌금 40억원을 확정받았다. ..
영국 대학 입학의 '첫걸음'…파운데이션 과정 국내 이수 길 열려
영국 정부는 지난 11일 내년부터 자국 내 대학교에서 학위를 취득한 외국인 유학생이 졸업 후 2년 동안 취업할 수 있는 'PSW비자(Post-Study ..
'대마 흡연·밀반입' CJ그룹 장남 다음달 7일 첫 재판
변종 대마를 해외에서 흡연하고 밀반입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 이선호(29)씨의 첫 재판이 다음 달에 열린다. 24일 인천지법..
KBS 보도국장 "조국 뉴스 줄여라"…KBS 라디오 기자들 반발 성명
조국 법무부 장관 수사 관련 보도를 둘러싼 KBS 보도국 내부의 갈등이 불거지면서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3일 조국 장관의 과거 발언..
현대글로비스 선박 美해상서 전도…한국인 4명 구조작업 중
현대글로비스 소속 대형 자동차 운반선(PCC)이 8일(현지시간) 새벽 미국 동부해안에서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해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선박에는 모두 ..
해외 대학원 진학 위한 '프리마스터 과정'…국내에서 해결
최근 경제지표가 하락세에 접어 들면서 기업들도 채용을 꺼리고 있다. 청년 실업률이 높아지면서 국내 스펙으로 취직이 힘들어지자 외국 대학원으로 유학을 떠나..
법무장관 조국, 주미대사 문정인 등 9일 개각
문재인 대통령이 9일 법무장관에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내정하는 등 6~7부처 개각을 할 것으로 8일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조윤제 주미 대사 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