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업계 최초 36GB HBM3E 12H D램 개발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36GB(기가바이트) HBM3E(5세대 HBM) 12H(12단 적층) D램 개발에 성공하고 고용량 HBM 시장 선점에 나선다.삼성..
삼성-LG전자, 미국 가전 시장 '차별화 가치' 맞춤형 공략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전시회에 참가해 차별화된 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양사는 인공지능(AI) 등 특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시..
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5년 연속 선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
오프라인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구매한다…방문 예약 서비스 론칭
기아가 중고차를 실물로 보고 전문가와 1대1 구매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기아는 이 같은 내용의 '인증중고차 오프라인 방문예약 서비스'를 오는..
"일본보다 아래" 놀림받던 현대차그룹, 글로벌 3위에 전 세계 주목
지난해 약 730만대를 판매하며 2년 연속 글로벌 완성차 업체 판매량 3위에 등극한 현대자동차그룹의 높은 성장세에 대해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다.미국 ..
소액주주연대 액트 "주주환원율 76%, 선진국 평균 수준인 고려아연 적극 지지"
기업에 비판적인 소액주주연대 플랫폼이 고려아연의 주주환원률을 높이 평가하면서 이례적으로 지지에 나섰다.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측과 장형진 영풍그룹 고문..
현대차·기아, 지난해 해외서 368만대 생산…2019년 이후 최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해 해외에서 약 368만대의 완성차를 생산해 2019년 이후 4년 만에 최다 해외 생산을 기록했다.26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
HD현대인프라코어, CDP 기후변화대응평가 '리더십' 등급 업계 최초 획득
HD현대인프라코어가 최근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Carbon Disclosure Project)가 주관하는 기후변화대응평가에서 국내 건설기..
두산에너빌리티, 금속 적층제조 사업 조선 분야로 확대
두산에너빌리티가 발전·방산 분야에서 축적한 금속 적층제조 사업을 조선 분야로 확장한다.두산에너빌리티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선박·해양 분야 부품 발주 플..
삼성전자,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적극 동참
삼성전자가 소상공인의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정부 사업인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교체 지원'에 적극 동참한다.산업통상자원부·한국전력공사는 26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