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남, 10조원 시대 열었다
경상남도가 내년 10조원 규모의 역대 최대 예산을 편성해 발표했다. 이로써 경남도는 본예산 10조원 시대를 열었다.경남도 한 해 예산이 10조원을 넘어선..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를 공식화
대구시와 경북도가 행정 통합 논의를 공식화했다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를 했다.3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개최된 ‘제9..
경북, 내년도 국비확보 총력전 돌입
경상북도와 국민의힘 정치권 ‘민생정책발굴단’과 정부의 2021년도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국비 확보를 위한 총력전에 돌입했다.2일 대구시청에서 ‘예산정책..
지식서비스기업 투자 최적지 '부산' … 투자자 찾아 서울 상경
부산시가 수도권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연다.부산시는 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여 개 강소기업을 초청하여 투자유치 설명..
권영진 "대구시,경제 회복의 열쇠는 재정이다"
대구시는 국민의힘 ’민생정책발굴단’과 2일 대구시청에서 ‘내년도 국비확보’와 ‘주요 현안사업’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2021년 예산정책 협의회를 ..
                            경남 진주-사천 간 시외·시내버스 '광역환승할인제' 본격 시행
경남 진주시와 사천시 간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를 전국 최초로 시행한다.경남도는 11월 2일 오전 10시 30분 진주 정촌면사무소에서 ‘진주-사천 간 ..
8차 사건 증인으로 법정 선 이춘재 "내가 연쇄살인범"
대한민국 역사에서 가장 잔인하고 영원한 미제로 남을뻔한 '화성 연쇄살인사건'의 진범 이춘재가 스스로 "연쇄살인사건 진범이 맞다"고 자백했다.이춘재는 살인..
'점당 500원 화투'로 살인까지…60대 피의자, 혐의 인정
화투판에서 다툼 끝에 이웃 등 70대 여성 2명을 살해한 일명 '분당 화투 살해사건' 60대 피의자가 첫 재판에서 자신의 범행을 시인했다.수원지법 성남지..
마산출신 한국여성운동 1세대, 故 이이효재…창원시, ‘효재의 길' 조성
창원시는 2일 ‘효재의 길’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가칭 민관협력 및 성인지적 관점에서 접근ㅎ고 여성선구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여성친화 테마거리로 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접수…다음달 2일까지
경기도는 이재명 지사의 핵심 청년정책인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접수를 진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3년 이상 연속 거주하거나 거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