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산·울산·경남' 국비확보 총력전 돌입
국민의힘은 5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부산, 울산, 경남과의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지역의 핵심현안 해결과 2021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힘을 모은다.국민의..
에버랜드, 국내 첫 아기 판다 이름 '푸바오'…생후 100일 기념 이름 선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국내 최초로 태어난 아기 판다의 이름을 4일 발표했다.에버랜드에는 지난 7월20일 국내 유일의 자이언트 판다 커..
부산본부세관, ‘찾아가는 수출지원센터’ 가동
부산본부세관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수산EXPO(BISFE 2020)에 참가해 수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대외..
"경기도정 업무계획 수립에 도민이 참여한다"
경기도가 도민 도정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내년부터 도 업무계획 수립 시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선7기 협치기반 업무계획 수립'을 추진한다고 4일 발표했..
수원시, 수원페이 가맹점에 '수원이 피규어' 2500개 증정
경기 수원시가 지역화폐 '수원페이' 활성화를 위해 시 대표 캐릭터 '수원이 피규어'(모형)를 수원페이 가맹점 2500개소에 증정한다고 4일 발표했다.오는..
피란수도 부산의 생활사를 재조명하는 학술대회
부산시는 6일 오후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에서 '피란수도 부산과 부산사람들' 학술대회를 갖는다.이번 학술대회는 6·25전쟁 발발 후 피란수도가 된 ‘부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남, 10조원 시대 열었다
경상남도가 내년 10조원 규모의 역대 최대 예산을 편성해 발표했다. 이로써 경남도는 본예산 10조원 시대를 열었다.경남도 한 해 예산이 10조원을 넘어선..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를 공식화
대구시와 경북도가 행정 통합 논의를 공식화했다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를 했다.3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개최된 ‘제9..
경북, 내년도 국비확보 총력전 돌입
경상북도와 국민의힘 정치권 ‘민생정책발굴단’과 정부의 2021년도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국비 확보를 위한 총력전에 돌입했다.2일 대구시청에서 ‘예산정책..
지식서비스기업 투자 최적지 '부산' … 투자자 찾아 서울 상경
부산시가 수도권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연다.부산시는 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여 개 강소기업을 초청하여 투자유치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