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최저임금 8590원 확정…2.9% 인상
내년에 적용될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2.9% 오른 시간당 8590원으로 결정됐다. 최저임금위원회는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13차 전원회의에서 내년..
韓 "불매운동"·日 "화이트국 제외 찬성"…양국간 들끓는 여론
일본의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 조치 등 경제 보복 조치로 한국에서 일본산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일어나는 등 반일 여론이 들끓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도..
"日, 불화수소 등 전략물자 대북 밀수출 30건 넘어"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11일 일본이 과거 불화수소 등 전략물자를 북한에 30여건의 밀수출을 했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일본이 최근 경제보복 조치의 이..
日 "韓, 전략물자 불법수출 많아"…정부 "적정관리 증명한 것"
우리나라에서 전략물자 불법수출 적발건이 2015년부터 올 3월에 걸쳐 총 156건에 달했다고 일본 후지TV가 지난 10일 보도했다. 일본의 반도체 소재 ..
靑,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임명수순 돌입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했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날 문 대통령은 인사청문회법 제6조 등에 ..
부산지하철 노조 10일부터 무기한 파업 돌입
부산지하철 노조가 임금·단체 교섭 결렬을 이유로 10일 새벽 5시 첫 전동차 운행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다. 노조는 기관사파업을 시작해 이날 오전 9..
검찰, 박한우 기아차 사장 '불법파견' 혐의 기소
기아자동차 사내하청 근로자들이 경영진을 불법 파견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수사해 온 검찰이 박한우 기아차 사장을 재판에 넘겼다. 수원지검 공안부(김주필 ..
윤석열 "검찰, 정치논리에 타협 안할 것"
윤석열(59·사법연수원 23기) 검찰총장 후보자가 '국민과 함께 하는 검찰'을 강조하며 국민을 위한 검찰개혁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 후보자는 또..
홍남기 "日수출제한 철회돼야…세계경제 부정적 영향 우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일본의 수출규제조치는 철회돼야 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대외경제장관회의 모..
전국집배노조 "정규직 늘리고 토요 택배 폐지해야" 삭발투쟁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집배노동조합이 정규직 증원과 토요 근무 폐지를 촉구하며 삭발식과 함께 강경 투쟁을 하고 있다. 전국집배 노조 500여명은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