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EV, 배터리셀 제조불량 화재 가능성…2만6천여대 자발적 리콜
현대차 코나 전기차(EV)의 잇따른 화재 원인은 배터리 셀 제조불량(음극 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 합선일 가능성이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토교통..
현대차그룹, 미국 UAM 전문가 벤 다이어친 CTO 영입
현대자동차그룹이 도심항공모빌리티(UAM)부문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체 개발 및 선행 연구개발 업무를 이끌 최고기술책임자(CTO)로 ‘벤 다이어친(Be..
장재훈 현대차 사장 "코나EV 화재 사과…근본적 해결 노력"
현대차가 전기차 아이오닉 5를 공개하는 행사에서 최근 코나 일렉트릭(EV)의 잇따른 화재에 대해 사과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23일 아이오닉5 온라..
현대차, 사외 이사로 여성 항공 전문가…여성 이사 늘려
현대자동차가 우주항공 및 회계, 금융 분야 전문가를 사외이사로 새롭게 영입하고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한다. 현대차는 23일 주주총회 소집..
현대차 "아이오닉5, 글로벌 EV시장서 일류될 것…7만대 판매 목표"
현대자동차가 23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탑재한 첫 전기차 '아이오닉5'를 공개했다. 회사는 아이오닉5를 통해 글로벌 EV시장에서 탑티어 브랜..
재계 총수들 경제단체장으로 활발히 뛴다…재계 구심 역할 기대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나란히 경제단체 수장으로 취임하는 등 재계 총수들이 어느 때보다도 경제단체에 활발하게 참여하면서 기업인들의..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 보안 업데이트 4년 이상 지원 확대
삼성전자가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최소 4년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지난 2019년 이후 출시 모델로, ..
LG전자, 올 상반기 협력사 12개 RPA 도입 지원
LG전자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협력사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를 도입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협력..
LG화학, 글로벌 전 사업장에 24시간 비대면 심리상담 도입
LG화학이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구성원들이 보다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24시간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LG화학은 전세계 1..
현대차그룹 모셔널, 일반도로서 무인 자율주행 성공
현대차그룹과 앱티브의 합작사인 자율주행 기술기업 모셔널이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일반도로에서 성공적으로 시험 주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