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점유율 하락한 삼성폰, 중저가 'A시리즈'로 반등 노린다
삼성전자가 애플과 중국 브랜드의 공세에 대응하기 위해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A 시리즈 강화에 나선다. 회사는 오는 17일 갤럭시A 시리즈 처음으로 글로벌..
정유사, 국제유가·정제마진 회복에 1분기 흑자전환 기대감 '솔솔'
작년 코로나로 인한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던 정유사들이 올해 들어 흑자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국제 유가가 급등한데다 정제마진 역시 회..
효성티앤씨, 서울 페트병 모아 만든 옷 '러브서울' 첫 출시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섬유 ‘리젠서울’로 만든 옷이 플리츠마마의 ‘러브서울’ 에디션으로 10일 출시된다. 리젠서울은 효성티앤씨가 지난 1월 서울시와 업무..
LG전자, TV사업 55주년 맞아 올레드TV 특별 행사
LG전자가 TV 사업 55주년을 맞아 올레드 TV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는 1966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흑백 TV를 비롯, ..
LG전자, 사내 고객시스템 '원뷰'로 통합
LG전자가 제품 구매, 배송, 멤버십, 서비스, 케어 등 고객 이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사내 고객시스템 '원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시..
현대차 '아이오닉5' 양산 임박…생산 투입 인원 합의
현대자동차 첫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5' 생산라인에 투입할 인원수(맨아워·Man Hour)에 노사가 합의했다. 인력 배치 등 추가 협의가 진행된 후 본..
한화그룹 계열사, 여성·벤처 사업가 사외이사 선임
한화그룹 주요 상장사들이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들을 연이어 추천하고 있다. 전문성과 자율성을 보강함으로써 각 사 별로 이사회 중심..
현대차·기아, 올해 중국 판매 목표 81만7천대…'재도약' 준비
현대차와 기아가 올해 중국 시장에서 수소전기차 넥쏘와 신형 미스트라(밍투)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내세워 현지에서 재도약을 준비한다. 현대차·기아는 올해..
현대차, 첫 고성능 SUV '코나N' 디자인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 라인업을 SUV로 확대한다. 현대차는 2018년 6월 출시한 국내 최초의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에 이어 N 라인업의 계..
삼성 네오QLED, 英 전문지서 연달아 호평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네오 QLED 4K’가 영국 주요 IT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만점을 받았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테크레이더’는 네오 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