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1400억원 규모 ESG 채권 발행
포스코건설이 140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포함해 총 1800억원의 채권을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당초 ESG 채권 800억원, 회사..
삼성물산, 이사회 중심 ESG 경영 강화
삼성물산은 19일 오전 서울 강동구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제57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오세철 사장(건설부문장), 한..
LG, 이사회내 ESG·내부거래위 신설…감사위 독립성 강화
LG가 상장회사 이사회 내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하고, 감사위원회의 권한과 독립성 및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역할 등..
엔씨소프트, 게임사 최초 ESG 경영위원회 신설…위원장에 윤송이 CSO
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사 중 처음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언했다. 엔씨소프트는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
포스코건설, 우리은행과 ESG 업무협약 체결
포스코건설과 우리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포스코건설과 우리은행은 4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ESG 사업 활성화를 위..
GS리테일, ESG추진위원회 출범
GS리테일이 ESG(친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 추진위원회를 출범해 경영 전반의 중점 추진 사항으로 ESG활동을 강화한다. GS리테일은 2일 ESG추진위원..
포스코건설, 협력사와 함께 ESG 현장기술 공동 개발
포스코건설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들을 육성하고 미래의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현장 니즈 해결을 위한 기술협력 공모전'을..
현대차·기아·모비스, 이사회서 ESG 정책 심의·의결 한다
현대자동차와 기아, 현대모비스가 이사회 내 ‘투명경영위원회’를 ‘지속가능경영위원회’로 확대, 개편하고 위원회에서 ESG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포스코건설, 협력사와 함께하는 ESG경영 실천
포스코건설은 18일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과 '파트너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협약을 ..
포스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출범…사내이사 후보에 정창화 본부장
포스코가 이사회 산하 전문위원회에 ‘ESG위원회’를 신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환경, 안전·보건, 지배구조 등 ESG관련 주요 정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