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중국서 아시아나 M&A 승인…·미국·일본·영국·EU 남아
해외 경쟁당국의 승인이 잇따라 이어지며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통합 작업이 순항하고 있다. 27일 대한항공은 전날 필수 신고국인 중국 국가..
SK하이닉스, ESG 관련 데이터 수치화 시각화한 SRS 구축
SK하이닉스가 지속가능성 보고 시스템(SRS)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SRS는 SK하이닉스의 ESG 전략과 목표, 활동, 실적, 정책 등을 통합 ..
삼성전자·성균관대 'AI 계약학과' 협약, 신성장 IT 분야 인재 육성
삼성전자와 성균관대학교가 인공지능(AI) 특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채용연계형 계약학과인 '지능형소프트웨어학과'를 신설한다 삼성전자와 성균관대에 따르면..
'50돌' 현대중공업그룹…그룹명도 'HD현대'로 바꾸며 새출발
현대중공업그룹이 20년 만에 그룹명을 지주회사명인 'HD현대'로 바꾸고 조선해양·에너지·산업기계 분야에서 인류의 미래를 이끈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HD..
반토막 '레몬법' 손본다… 국토부, 조정제도 도입 등 개선 추진
정부가 자동차 교환·환불 중재제도인 ‘한국형 레몬법’ 손질에 나선다. 이 법이 3년이 지나면서 중재 신청 등이 급증하고 있지만 교환과 환불로 이어지는 사..
현대차그룹 'E-GMP' 기반 전기차, 글로벌 충돌테스트서 모두 '최고' 등급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의 전기차들이 지금까지 진행된 주요 글로벌..
'한국식 비건식'도 추가…대한항공, 프레스티지 클래스 기내식 사전 주문 도입
대한항공이 한국 출발 편 국제선 프레스티지 클래스로 여행하는 고객 대상으로 한 '기내식 사전 주문 서비스'를 내년 1월 1일부터 도입한다. 대한항공은 ..
현대차, 협력사에 납품대금 3531억 원 연말 조기 지급
현대자동차가 자금 수요가 몰리는 연말에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을 통한 상생 활동에 나선다. 현대차는 협력사의 납품대금 3531억 원을 당초 지급일보..
조주완 LG전자 사장 “‘미래 지향적 사업구조’로 변화해 나가자”
LG전자가 조주완 대표이사 사장이 22일 임직원들에게 “새해에는 시장과 고객에게 가치를 인정받는 ‘미래 지향적인 사업구조’로 변화해 나가자”는 2023년..
이재용 회장 베트남 삼성R&D센터 준공식 참석, 베트남 현지 공장 점검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에 즈음해 23일 하노이시 THT 지구에 위치한 베트남 삼성 R&D센터 준공식에 참석했다. 베트남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