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DS부문 임원, 연봉 동결 결정…실적 악화 책임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 임원들이 실적 악화에 책임을 지고 연봉을 동결하기로 했다.삼성전자 DS 부문 임원들은 17일 긴급 임원회의를 열고 조..
김동관 한화 부회장, 다보스포럼서 '해양 탈탄소 비전' 공유
"한화가 업계 최초로 개발하는 '무탄소 추진 가스운반선'은 글로벌 탈탄소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17일 스위스 다보..
포스코, 5억달러 규모 글로벌 그린본드 발행 성공
포스코가 지난 16일 해외채권시장에서 3년 만기, 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그린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그린본드는 친환경적 활동에 필요한 자금..
중·러 후퇴…현대차, 인도·아세안 중심 글로벌 생산기지 재편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중국과 러시아에서 부진을 거듭하던 현대자동차가 일단 후퇴를 선언했다. 공장을 매각해 수익성을 제고하는 대신, 전동화 전환이 빠르게..
호화 이사회 논란 '포스코 후추위', 내·외부후보 확정…선출 절차 지속
이른바 '초호화 이사회'로 논란이 일고 있는 포스코홀딩스 CEO후보추천위원회가 내·외부 롱리스트 후보자 18명을 확정했다.후추위는 17일 위원 전원이 참..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첫 상반기 전략회의…흑자기조 유지 총력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지난 15일부터 16일 양일간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2024년 상반기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전략회의는 김연섭 ..
미국 다음은 스위스…정기선 HD현대 부회장, 글로벌 시장에 탈탄소 알린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2024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에서 탈탄소 미래를 그렸다.HD현대는 정 부회장이 다보스포럼에 지난해..
LG전자, 국내 최대 22kg 건조 용량 '트롬 워시타워' 출시
LG전자가 많은 양의 빨래와 이불을 한 번에 건조하는 국내 최대 22kg 용량 건조기를 탑재한 ‘트롬 워시타워’를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토요타, '안나의 집'에 8000만원 기부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새해를 맞아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금 8000만원을 전달하고 무료..
SK온, '꿈의 배터리' 한 발짝…솔리드파워와 전고체배터리 협력 강화
SK온이 미국 전고체 배터리 기업 솔리드파워와 협력을 강화해 전고체 배터리 개발 속도를 높인다.SK온은 지난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