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지주사 전환 무산…"겸허히 수용"
현대백화점그룹이 주력 계열사인 현대백화점을 인적 분할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려던 계획이 무산됐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작년 9월16일 이사회를 통해 투자..
"SK, 계열사 신고 누락"…공정위, 최태원 회장에 경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대기업집단 지정을 위한 자료 제출을 누락한 행위에 대해 ‘경고’ 조치했다. 대장동 개발 사업을 주도한 화천대유..
펄어비스 검은사막 '글로벌 인기몰이'....한국적 요소 전세계가 주목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2023년에도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2014년 12월 첫 모습을 드러낸 검은사막은 출시 9년..
배출가스 조작 '짬짜미', 벤츠·BMW·아우디·폭스바겐 과징금 423억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독일 자동차 회사 4곳이 배기가스 정화기술(SCR)의 성능을 낮추기로 담합해 400억 원대의 과징금 처벌..
컴투스 지난해 최대매출 불구 영업손실, 신사업 투자 확대 영향
컴투스가 2022년 연간 및 4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지만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거두며 수익성 확보에 실패했다. 컴투스가 10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
현대차그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복구 성금 200만 달러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은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총 200만 달러(약 25억2960만 원) 규모의 구호성금을 보낸다고 10일 밝혔다. 튀르키..
네오텍, 'LPWA, LTE 통신 기반 화물통합관제시스템' 특허 출원
부산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공동으로 지원하는 '지능형 무인자동화 스마트물류 시스템'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네오텍이 ‘로라, LTE 기지국 정보를 활용한..
최태원 SK 회장 “조직 다양성이 생산효율까지 좌우한다” 강조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원동력은 조직의 다양성에 있다고 강조했다. 10일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회..
넥슨 '던파·히트' 효자노릇, 작년 매출 3조4천억 육박…'역대 최대'
넥슨이 지난해 연간 및 4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거두며 게임업계 1위 매출을 기록했다. 넥슨은 2022년 연결기준 매출 3537억 엔(3조3946억 원..
현대차·포스코 등 튀르키예 온정의 손길…구호금에 물품·장비 기부
7.8 규모의 강진으로 아비규환 된 튀르키예를 돕기 위해 국내 기업들이 팔을 걷고 나섰다. 9일 포스코그룹은 튀르키예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 긴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