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일반기업 최대 ESG 채권 발행
LG화학이 국내 일반기업 최대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한다. LG화학은 15일 ESG 채권 8200억원 및 일반 회사채 3800억원을 포함해 총 1조..
한화큐셀, 국내 사업장 RE100 선언…ESG 경영 박차
한화큐셀은 9일 한국 재생에너지 기업 중 최초로 국내 사업장의 RE100(Renewable Energy 100%)을 선언했다. RE100은 기업 활동에 ..
SK건설, 6705억 규모 우즈벡 발전소 현대화 사업 추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선 SK건설이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우즈베키스탄 노후 발전소 현대화 프로젝트를 맡아 본격 추진에 나선다. S..
한화건설, '풍력발전' 중심으로 ESG경영 박차
한화건설이 풍력사업을 중심으로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강화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말..
SK건설, 친환경·신에너지 등 ESG 경영 강화 나서
SK건설은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지플랜트 사옥에서 IBK캐피탈, LX인베스트먼트와 '친환경 사업투자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
현대제철, ESG채권 흥행몰이…수요 예측에 8배 몰려
현대제철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발행한 ESG채권 중의 하나인 녹색채권이 수요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흥행에 성공했다. 현대제철은 지난 18일 총 2..
SK하이닉스, 10억 달러 규모 그린본드 발행…ESG 경영 강화 목적
SK하이닉스는 14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가속화를 위해 친환경 사업에 투자하는 10억 달러 규모의 그린본드를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그린본..
카카오, ESG 경영 강화…이사회 산하 ESG 위원회 신설
카카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를 신설하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하는 등 ESG 중심 경영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날 이사..
최태원 SK 회장 "ESG 중심의 글로벌 협력 강화해야"
최태원 SK회장이 18일 열린 상하이 포럼에서 글로벌 환경·사회 위기 극복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의 글로벌 협력 필요성을 재차 역설했다..
현대제철, 국내 최초 철강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 가입
현대제철이 철강업계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의 선도적 역할에 나선다. 현대제철은 국내 최초로 철강 글로벌 이니셔티브 'Respons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