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집행부-의회 '균형' 강조"
"실험적인 일들을 해보고 싶다…"경기 수원시의회에 '젊은 의장'이 나타났다. 수원시의회 역사에 한 획이 그어졌다. 역대 최연소 의장의 등장이다. 조석환(..
바이오·헬스 분야 개발자 한 공간에…수도권 최초 '메이커 스페이스' 개관
경기 성남시와 가천대학교가 협력 구축한 바이오·헬스 분야 개발자 지원 공간인 '성남·가천 메이커 스페이스'가 7일 개소했다.이날 개소식은 가천대 비전타워..
시민 편리 vs 예산…'마을버스 완전공영제' 앞두고 고민 빠진 광주시
경기도 최초 '마을버스 완전공영제' 시범사업 추진을 앞둔 광주시가 깊은 고민에 빠졌다.'시민의 편리성'과 '예산의 실효성'이 팽팽히 대치되고 있기 때문이..
안양시의회 의장 선거, 민주당 이탈표 막기 위해 무기명 비밀투표 대원칙 어겨
지난 3일 치러진 경기 안양시의회 의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의총에서 결정된 의장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사전에 의원 별 투표용지에 기표방식을 정해 놓..
소다미술관, 건강한 공동체 구축을 모색하는 '모으고 잇다'展
고립과 분열의 시대에서 공동체성을 탐구해보는 '모으고 잇다: gather together' 전시가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간을 통해 상호 교류하며 건강한..
수원시-LH, '다자녀가구 수원휴먼주택' 지원 MOU
경기 수원시가 LH와 협력해 LH 매입임대주택을 '다자녀가구 수원휴먼주택'으로 활용한다.수원시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다자..
수원 황구지천에 "아기 수달이 나타났다"…생후 3개월 추정
경기 수원시는 유일한 자연형 생태하천인 황구지천에서 생후 3개월로 추정되는 아기 수달의 이동 장면이 포착됐다고 2일 발표했다.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으로 ..
이춘재 연쇄살인 사건 30년만에 마무리…경찰 "머리 숙여 사죄"
대한민국 역사에서 가장 잔인하고 영원한 미제로 남을뻔한 '화성 연쇄살인사건' 수사가 2일 마무리됐다. 최초 수사가 시작된 1986년 이후 30년이 넘는 ..
안양시 오락가락 행정에 힘든 중소기업 고사위기 내몰려 '논란'
경기 안양시의 건설폐기물업체인 동방산업이 사업장 이전과 관련 대법원의 확정 판결을 받고도 시 담당자가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지 않아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
성남시 30년 대부사업 '가족호텔→가족·관광호텔'로 돌연 변경 이유는…특혜 논란 수면 위로
경기도 성남시가 민간업체에 대부한 호텔 신축 부지에서 대량의 불법폐기물이 발견돼 60억원에 가까운 처리비용을 졸속 집행해 논란인 가운데(본보 6월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