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화와 설득으로 복원한 청정계곡…행정사에 기록될 우수사례"
"청정계곡 복원사업은 대한민국 행정사에 기록될만한 우수 사례다"이재명 경기지사가 8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청정계곡 복원성과 및 2021년 추진계..
수원컨벤션센터, 세계임상병리사연맹 세계총회·학술대회 유치
경기 수원시는 수원컨벤션센터와 경기도가 '2022년 세계임상병리사연맹 총회·학술대회'(IFBLS-2022 KAMT)를 유치했다고 8일 발표했다.세계임상병..
대구지검, '전찬걸 울진군수'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
전찬걸 경북 울진군수가 지난 4월 총선 당시 특정 후보를 도운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기소됐다. 8일 대구지검 영덕지청 등에 따르면 전 군수는 21대 ..
'박근혜 석방' 요구 단체, 창원시내 3만명 집회 예고 … 긴장감 고조
한글날인 9일 창원시내 일원에서 대규모 집회 개최가 예고된 가운데 창원시와 경찰이 집회 불허 방침을 통보하며 원천 차단 방침을 천명하고 나섰다. 8일 창..
경남도, '주민참여사업' 온라인 투표로 확정…사업비 148억원
경상남도는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 대상을 온라인 도민투표로 선정, 사업비 148억원을 최종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도는 지난 3~5월 도민들이 직접 ..
'교정시설 이전' 갈 길 먼 부산시…"주민대표, 공동위원장 맡아달라"
부산구치소와 교도소를 통합해 강서구 대저동으로 이전하겠다는 부산시와 법무부의 계획이 주민들의 반발로 지지부진한 가운데, 부산시가 민관 협의체 공동위원장에..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실종된 중학생 4일만에 발견
부산해양경찰서는 지난 5일 오후 다대해수욕장에서 실종된 중학생 1명(중3, 남)이 수색 4일 끝에 발견되었다고 밝혔다.부산해경에 따르면 오늘(8일) 오전..
심야 아파트 상공 드론 띄워 성관계 낚시 40대 회사원 '구속 수감'
부산에서 심야에 고층 아파트 공중에 드론을 띄워 집안에서 성관계 중인 남녀를 몰래 촬영한 40대 회사원이 구속 수감됐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7일 성폭력처..
용인시, 사업용 화물차량 '차로이탈 경고장치' 보조금 지원
경기 용인시는 7일 졸음운전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신규제작·조립·수입되는 사업용 화물·특수 자동차를 대상으로 '차로이탈 경고장치' 장착..
'시흥서 즐기는 세계 최대 인공서핑'…웨이브파크, 거북섬에 7일 개장
경기 시흥시 거북섬에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 웨이브파크'가 문을 열었다. 높은 파고가 있는 제주, 부산, 양양 등 바다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서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