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 울산에 신규 전시장·서비스센터 갖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울산광역시에 토요타·렉서스 신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울산 남구 여천동에 위치한 토요타·렉서스 전시장 및..
르노코리아 노사, 임단협 조인식…중국 지리와의 신차 개발 박차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6일 오후 부산공장에서 노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을 마무리 짓는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스테판..
연식변경 기아 'EV6' 출시… GT-Line에 V2L 기본화
기아가 전용 전기차 EV6의 연식변경 모델 'The 2023 EV6'를 오는 19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The 202..
현대차, 운전 연수 매칭 앱 '운전결심' 새단장
현대자동차는 운전 연수 매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운전결심'의 리뉴얼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운전결심은 연수 수요자와 운전전문학원을 ..
탈 디젤 "차근차근"…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ID.4, 한국 상륙
폭스바겐코리아는 15일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전기 SUV ‘The all-electric ID.4’의 출시를 발표했다. ID.4는 폭스바겐 전기차 전..
"2050년 탄소중립 완성"…삼성전자, '新환경경영전략'에 7조원 투입
삼성전자가 초저전력 반도체·제품 개발 등 혁신기술을 통해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한다. 오는 2030년까지 환경경영 과제에 7조 원 이상을 투입해 2050년..
부산엑스포 발벗고 나선 이재용·최태원…해외 네트워크 총동원
국내 대기업 총수들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이들이 수년간 쌓아온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엑스포가 부산에서 ..
포항제철 살리기 민관군 하나로, ‘침수 피해’ 소방·해병·타사 직원까지 총동원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태풍 ‘힌남노’와 냉천 범람으로 인해 제철소 대부분 지역이 침수되고 전 공정이 정전되는 등 위기를 맞았지만 민·관·군 총력 복구 지원..
'중남미 출장' 이재용 부회장, 파나마 대통령 만나 부산엑스포 지지 요청
복권 이후 본격적인 경영활동에 나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이번에는 파나마 대통령을 만나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다. 14일 삼성전자에 따..
반도체·배터리·바이오로 지방 살린다…SK, 5년간 비수도권에 67조 투자
SK그룹이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 향후 5년간 67조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SK그룹은 이날 핵심 성장동력인 반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