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5.03.27 10:52
-
- ▲ 연탄봉사 단체사진/한솥 제공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경영을 지속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한솥도시락의 사회공헌활동은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을 기반으로 한다. 한솥도시락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러한 이념을 바탕으로 한솥도시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아동 복지기관 정기 후원, 장애인 단체 정기 후원, 의료기관 정기 후원,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 등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ESG 경영은 국제연합 유엔(UN)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2019년부터 UN SDGs 협회가 발표한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최우수그룹에 선정됐으며, 지난 2023년에는 식품 업계 세계 최초로 1위 그룹에 이름을 올린 후 2년 연속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초기부터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솥도시락만의 ESG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