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5.03.25 14:52
-
- ▲ /씨젠의료재단 제공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 이하 씨젠의료재단)은 진단검사 역량을 바탕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고자 힘쓰고 있다.
씨젠의료재단은 해마다 50회 이상의 국 ㆍ 내외 의료봉사에 참여해 진단검사 장비 및 시시약ㆍ물품 일체를 지원하고, 현장에서 진단검사를 수행하며 검사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에는 베트남ㆍ필리핀ㆍ캄보디아ㆍ인도네시아ㆍ우즈베키스탄ㆍ탄자니아 등에서 펼쳐진 13건의 해외 의료봉사에 참여했다.
베트남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씨젠의료재단은 베트남 현지의 노후된 보건소를 발굴하고 재건축 사업을 추진하여, 2017년 6월 농짱씨젠, 2019년 5월 다이안씨젠, 2024년 2월 다이응이아씨젠 보건소를 건립하고 베트남 정부에 기부했다.
또한, 우간다의 감염병 관리 주요 기관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대응 및 위기관리를 위한 민간 검사실의 운영’을 주제로 초청연수를 실시하였으며, 베트남과 카자흐스탄의 보건의료 관계자들에 진단검사의학 및 병리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씨젠의료재단은 베트남 공중보건을 위협하는 감염성 질환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호흡기질환 특히 결핵과 폐렴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동시진단 시스템 확립을 위한 코이카 IBS (KOICA Inclusive Business Solution)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은 “재단은 사회공헌을 핵심가치로 삼고, 임직원들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라며 항상 주위를 둘러보고,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태며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