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상반기 정식 출시
오는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5' 참가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한 모델솔루션 AI 스마트 고글/한국앤컴퍼니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이 31일 주요 고객사와 공동 개발한 혁신 제품으로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를 주최하는 CTA(전미소비자기술협회)가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 고글’이다. ‘AI 스마트 고글’은 클린룸 환경에서 제조해야 하는 반도체 및 의료기기 생산의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AR(증강현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복잡한 작업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AI 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작업 시간과 오류를 단축하며 이외에도 원격 지원, AI 음성 인터페이스, 실시간 정보 공유 기능 등을 제공한다.
반도체 공장 등 안구 보호가 중요한 산업 현장에서 보완경을 대체하기에도 충분하다. 모델솔루션의 CMF(색상, 소재, 마감) 디자인이 적용된 해당 제품은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사용자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AI 스마트 고글’은 2025년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오는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한다. 이번에 수상한 ‘AI 스마트 고글’과 모델솔루션이 직접 개발한 산업용 AR(증강현실) HMD ‘MS-AR20SE’를 공개하겠다는 방침이다.
‘MS-AR20SE’는 단안형 AR 디바이스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원격 지원, IoT 정보 가시화, 디지털 작업지시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최종 테스트를 마치면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모델솔루션 우병일 대표이사는 “버넥트와 협업으로 탄생한 AI 스마트 고글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한 AR 디바이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글로벌 AR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한 충전식 투명 그래핀 멀티쿠커/한국앤컴퍼니 제공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