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한국관광 100선' 선정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12.27 09:28

풀무원푸드앤컬처에서 운영하는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 내부 전경/ 풀무원 제공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는 '2023-2024 한국관광 100선' 선정에 이어 올해 2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 관광지의 매력, 인프라, 운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관광 100선'을 2년마다 선정 및 발표하는 홍보 사업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는 특별한 관광 및 문화,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의 대표 명소다.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는 해운대 해변,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대표 명소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 98-100층 관람 동선에는 부산 최고층 높이를 실감할 수 있는 '쇼킹브릿지', '스카이 게이트'와 같은 체험형 어트랙션, 국내 첫 렌티큘러 소재를 활용한 퍼블릭 아트 전시 등이 마련돼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부산 최고층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인 'SKY99 그릴앤파스타'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자리한 스타벅스까지 다양한 먹거리와 휴식 공간을 통해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