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쿠페 SUV ‘더 뉴 아우디 Q8’의 부분 변경 모델
12월 19일부터 전국 아우디 공식 전시장에서 판매 시작
/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코리아 제공
고품격 디자인으로 감성을 담았다. ‘더 뉴 아우디 Q8’ 외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22인치 휠이 적용됐다. 프런트범퍼, 리어범퍼, 디퓨저, 프런트그릴이 우아한 차체 디자인에 한층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특히 라이트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다. 기본형 트림에는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포함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프리미엄 모델에는 레이저 라이트가 탑재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디지털 OLED 테일라이트가 장착되어 높은 시인성을 자랑한다. ‘디지털 라이트 시그니쳐’ 기능은 운전자가 네 가지 시그니쳐 라이트 디자인 중 취향껏 라이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안전 및 편의 사양에서도 최첨단 기술이 돋보인다. 하차 경고 시스템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차량〮자전거 등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열리지 않도록 했다. 또 주행 중 근접해오는 차량을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도 안전을 지켜준다.
그 밖에도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 고급화했다.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음성인식 보이스 컨트롤, 무선충전, 블루투스, ETC(태양광 충전 하이패스), 아우디 순정 블랙박스, 앞/뒷좌석 USB 포트를 비롯해 B&O 3D 프리미엄 사운드시스템(16채널, 19스피커, 730와트)이 장착됐다
‘더 뉴 아우디 Q8 50 TDI 콰트로’의 가격은 1억2000만원, ‘더 뉴 아우디Q8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1억2700만원이며, ‘더 뉴 아우디 Q8 55 TFSI 콰트로’은 1억2300만원, ‘더 뉴 아우디 Q8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1억30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