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정책 위반한 앱 600개 플레이스토어서 퇴출
구글이 자사의 광고 정책을 위반한 앱 600개를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하고, 해당 앱 개발자들을 구글의 광고 수익화 플랫폼인 '구글 애드몹'과 '애드매니저..
카카오 11인승 대형승합택시 '벤티' 본격 확장 나서
카카오가 11인승 승합 택시 '벤티' 운행 규모를 적극적으로 늘리면서 법원의 무죄 판결로 벼랑 끝에서 기사회생한 '타다'가 주도해 온 대형 승합 모빌리티..
'검은사막 모바일', 타이거 JK와 협업한 2주년 캠페인 티저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2주년을 맞아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총 15초 분량으로 타이거 JK의 목소리가 담긴 ..
5명중 1명 스마트폰 의존 과다..유아동·청소년 위험 높아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중 과의존 위험군 비율이 2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아동의 과의존 위험군 비율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20일 과학..
주민등록 등초본 등 증명서 13종 내일부터 스마트폰으로도 발급
주민등록 등초본만 있었던 전자증명서 발급 대상 증명서가 12종이 추가돼 총 13종으로 늘어난다. 행정안전부는 14일부터 '정부24' 애플리케이션에서 증명..
SK텔레콤, 게임사·벤처 손잡고 VR 콘텐츠 확대
SK텔레콤은 VR 벤처게임회사인 픽셀리티게임즈와 넥슨의 인기 캐릭터 '다오'와 '배찌' 등이 등장하는 '크레이지월드VR'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13일..
MWC,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결국 행사 취소..33년만에 처음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0'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전격 취소됐다. 주최측인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MWC2020 취소되나…GSMA, 14일 결정
글로벌 IT기업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잇달아 'MWC 2020' 참가를 취소하는 가운데, 운영 주체인 GSMA가 오는 14일까지 행사 진행 여부..
중국·홍콩·마카오발 입국자, '신종코로나 진단앱' 받아야
중국과 홍콩, 마카오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사람은 휴대전화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증상을 스스로 진단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건강 상태를 매일..
컴투스, 6년 연속 1천억대 영업익 달성…"적극적 M&A로 글로벌 시장 공략"
컴투스가 대표작인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성과와 야구 게임 라인업이 연간 최대 실적 등으로 6년 연속 10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컴투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