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엔지니어링, 석유공사와 함께 친환경 수소사업 경쟁력 강화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이 한국석유공사와 손잡고 친환경 수소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6일 한국석유공사와 ‘저탄소 수소·암모니아 사업 ..
현대차그룹, 건설·철강 협력업체 안전관리에 870억 지원
현대차그룹은 올해 건설·철강 분야 협력업체 안전관리 지원을 전년대비 2배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근무 현장 안전 강화를 위한 인건비·시..
에쓰오일, 작년 영업익 2조3064억원 '창사 이래 최대'
에쓰오일이 지난해 정제마진 개선과 유가 상승에 힘입어 2조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에쓰오일은 27일 공시를 통해..
'코로나에도' 삼성전자, 역대 최대 매출…반도체 시장서 인텔 제치고 1위
삼성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도 반도체와 세트(완제품)부문 실적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반도..
'코로나에도' 현대모비스, 사상 첫 연매출 40조 돌파···영업익 2조401억
현대모비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에 따른 완성차 생산 감소 등에도 사상 첫 연간 매출 40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삼성전자, 中 시안 반도체 공장 정상화…"임직원 안전에 만전"
삼성전자는 중국 정부의 봉쇄 조치로 탄력 운영했던 시안 반도체 사업장의 생산라인을 26일부터 정상 가동한다고 밝혔다. 중국 시안은 지난해 말 신종 코로..
코로나·반도체난 견딘 '기아' 지난해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기아는 지난해 전세계를 강타한 차량용 반도체 부족 등 각종 악재에도 매출·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고수익 차종 중심과 친환경차 판매 확대 ..
기아, 지난해 영업익 5조657억···전년比 145.1% ↑
기아는 지난해 전세계를 강타한 차량용 반도체 부족 등 각종 악재에도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 기아는 26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5조..
LG엔솔, 美 GM과 3조 들여 배터리 제3 공장 짓는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완성차업체 GM(제너럴모터스)와 전기차 배터리 제3 합작공장을 건설한다. 양사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간주 랜싱에서 투자 ..
삼성엔지니어링·롯데케미칼·포스코, 말레이서 청정수소 공동개발 나선다
삼성엔지니어링·롯데케미칼·포스코가 말레이시아에서 청정 수소 사업 개발에 나선다. 삼성엔지니어링·롯데케미칼·포스코는 지난 24일 말레이시아 SEDC 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