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적자폭 축소…상반기 영업손실 지난해 1779억원→591억원
쌍용자동차가 올해 상반기에 ▲판매 4만7709대 ▲매출 1조4218억 원 ▲영업손실 591억 원 ▲당기 순손실 303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쌍..
현대모비스, 공기살균 신기술 개발…'내장형' 장치는 업계 최초
현대모비스가 차량 내부에서 순환하는 공기를 깨끗이 살균해 실내 공간으로 내보내는 기술을 선보였다. 지금까지는 실내 공기 정화를 위해 차량 에어컨 필터를 ..
삼성전자 한종희, 스웨덴 통상장관 만나 '부산엑스포' 지지 요청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이 15일(현지시간) 스웨덴 스톡홀름의 외교부 청사에서 안나 할베리 외교부 통상장관을 접견했다.한종희 부회장은 스웨덴 정..
'복권' 이재용 "기회 감사…"기업 책무 소임 다하겠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정부의 ‘8·15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권돼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하게 됐다. 이 부회장은 2017년 국정농단 사건으로 징역..
삼성 8개사, 집중호우 피해 복구 위해 30억원 기부
삼성이 중부지역에 발생한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 지원을 위해 성금 30억 원을 기부한다. 11일 삼성에 따르면 이번 성금 기부에는 삼성전자..
현대차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20억원 기탁
현대자동차그룹이 최근 중부 지역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20억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현대차그룹은 성금 20억 원을..
쿠팡, 6조원대 역대급 매출 기록…영업손실 대폭 줄여
쿠팡이 올해 역대급 매출 기록을 세우고서도 2분기 영업손실 기록했다. 다만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7%나 손실을 줄이면서 밝은 비전을 보였다. 매출은 6..
현대오일뱅크, 부산엑스포 유치 총력
현대중공업그룹 에너지화학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섰다. 현대오일뱅크는 8월부터 부산..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4 ∙ Z 플립4로 폴더블폰 대중화 이끈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Z 폴드4와 Z 플립4로 폴더블폰의 진정한 대중화를 앞당긴다.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
"횡풍에도 안전" 현대차 '스타리아' 연식변경 모델 출시
현대자동차가 연식변경된 ‘스타리아’를 출시했다. 이 차에는 횡풍(차량 측면으로 강하게 부는 바람)에 차체가 흔들리는 현상을 막는 기술이 그룹 최초로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