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글로벌 인기 만화 ‘피너츠’의 75주년 팝업스토어 행사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12일간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후 센텀시티, 대구점에서 연달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스누피’는 1950년 미국 신문 네 컷 만화 ‘피너츠’에 등장한 강아지 캐릭터로, 소년 주인공 ‘찰리 브라운’ 함께 오랜 시간 사랑 받아 온 대표 장수 캐릭터다. 피너츠는 작가 찰스 슐츠가 세상을 떠난 2000년까지 50년간 연재되며 미국 대중문화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2025년은 ‘피너츠’가 탄생한지 75주년이 되는 해로, 팝업스토어와 굿즈는 신세계백화점에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오픈스테이지에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대형 스누피를 만나볼 수 있다. 대형 스누피와 함께 피너츠 친구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만화 속 장면과 같은 공간을 조성해 만화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바로 옆에 마련된 오픈스테이지 스토어에서는 ‘피너츠’의 75주년 기념 굿즈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인 75주년 기념 굿즈로는 ▲시대별 스누피 아크릴 키링 세트 1만6000원, ▲에코백 1만8000원, ▲원터치 텀블러 2만6000원, ▲75주년 한정 인형 3만원, ▲스누피 모양의 캔들 15만8000원 등이 있다.
강남점 11층 S가든에는 6월 1일까지 만화에 등장했던 캐릭터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놓은 포토존도 설치되어 스누피와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팝업스토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5월 3일부터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카카오톡 친구 추가 후 럭키박스 이벤트 참여권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은 11층 S가든에서 럭키박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푸빌라 인형, 쿠션, 피너츠 파우치, 볼펜 등이 있으며 경품이 모두 소진되면 이벤트는 종료 된다.(1인 1회 참여 가능)
또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에선 다양한 쿠폰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피너츠 X 푸빌라 풍선 쿠폰을 다운 받아 오픈스테이지 팝업스토어에서 지름 40cm의 풍선을 받을 수 있고, 피너츠 75주년 플레이볼 벌룬 쿠션 휴대폰 케이스와 블라인드 박스 아파트 시리즈 피규어 구매권을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신백멤버스 회원이라면 피너츠 팝업스토어에서 5만원 이상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권도 다운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아트사업담당 허제 상무는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스누피의 75주년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를 신세계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며 “팝업스토어와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반기는 피너츠 친구들과 75주년 단독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강남점에서 봄 나들이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