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AI 번역으로 해외 잡지도 간편하게”…KT, AI 디지털 매거진 ‘모아진’ 구독 출시

이지홍 기자 ㅣ zhong@chosun.com
등록 2025.01.20 15:15

AI기반 실시간 번역·음성변환, 맞춤형 매거진 추천으로 구독 경험 혁신
국내외 1600여종, 총 5만권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 상품

모델들이 KT의 AI 디지털 매거진 OTT 구독 상품 ‘모아진’을 소개하고 있다./KT 제공

KT가 20일 해외 트렌드와 글로벌 매거진에 대한 국내 독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 ‘모아진’을 OTT 구독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전문기업 플랜티넷과의 협력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PC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OTT 구독 상품이다. 


모아진은 보그, 엘르, 타임, 지큐, 포브스 등 해외 유명 매거진을 포함해 총 1600여 종의 매거진과 5만권 호의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개인화 큐레이션’과 ‘양방향 실시간 변역’ 등 AI 기반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AI 기반 실시간 번역 기능은 해외출판 버전을 한글로 제공하고 국내 매거진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로 서비스된다. TTS 기능으로 음성 콘텐츠 감상도 가능하다. 


KT OTT 구독 ‘모아진’ 서비스는 ▲국내매거진 5종 월 4000원, ▲국내매거진 무제한 월 7000원 ▲국내해외매거진 무제한 월 1만3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일반 가격 대비 최대 월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해외 잡지 한 권 가격보다 저렴하다.


KT 서비스프로젝트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AI 기능을 접목한 글로벌 매거진 콘텐츠로 새로운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