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테크 제공
㈜이르테크는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어 교육 서비스 사업을 전개해 나가며, AI 학습데이터 구축, 데이터 가공 도구를 개발하는 한편 한국어교육(외국어 교육)에 최적화된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르테크는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기 어려운 쓰기 첨삭, 말하기 교정 등의 영역을 디지털로 전환한 한국어 교육용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KOKOA(코코아)’를 출시했으며 176개국 100만 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KOKOA’는 한국어학습 전 영역을 대면학습과 유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발음평가, 대화처리, 자동교정 등 한국어 자연어처리 기술을 앱에 적용한 점이 특징으로 세종학당재단의 ‘손안의 세종학당’, ‘세종학당 AI선생님’에도 적용돼 전 세계의 외국인 한국어 학습자들의 디지털 한국어학습을 도와주고 있다.
또한 이르테크는 교육 기관과 교사를 위한 DIY 디지털 한국어학습 제작-배포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는 KOKOA SaaS 개발을 통해 한국어 교재를 손쉽게 디지털 콘텐츠화할 수 있는 제작‧관리 시스템을 마련하여 학습 기관과 교사가 손쉽게 콘텐츠를 앱과 웹에서 직접 배포할 수 있게 했다. 이로 인해 일본 최대 교육기술 박람회인 EDIX에 출전하여 국어학원, 출판사, 온라인 외국어 학습 개발 기업에서도 도입 상담이 지속되는 등 외국어 학습 디지털전환(DX) 분야에서 기술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르테크 곽용진 대표는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술’이라는 사훈 아래 계속해서 새로운 한국어 학습 콘텐츠를 확장하고, 더 적극적으로 해외 한국어 교육 시장과 협력해 외국인들이 손쉽고 즐겁게 한국어를 접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KOKOA’가 그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