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BBQ, 올인원 통합앱으로 고객 혜택과 만족도 극대화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4.11.06 14:42

/제네시스BBQ그룹 제공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 앱 'BBQ 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 앱(이하 통합 앱)'으로 고객 혜택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통합 앱은 BBQ 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몰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BBM 멤버십'을 도입해 치킨 주문 시 포인트 적립 외에도 Welcome,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월 구매 총액에 기준해 부여하고 있다. 동시에 금액 할인쿠폰, 사이드 증정 쿠폰, 생일 쿠폰 등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확대했다.

올해 창사 29주년을 맞은 BBQ가 30주년을 여는 의미로 지난 9월과 10월에는 BBQ 앱 및 홈페이지에서 치킨 한 마리 이상 주문 시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를 무료 증정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BBQ 앱을 통한 매출은 이전 3개월 평균 매출 대비 327% 증가했다.

BBQ 관계자는 "통합 앱 사용과 멤버십 적립, 혜택 등 서비스의 한계를 두지 않고 패밀리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BBQ 30주년 맞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