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커머스, 쇼핑몰 앱 제작 간편 지원 '마이앱' 출시

김종훈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4.11.01 11:30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맞춘 마이앱 출시로 고객사 편의 극대화
맞춤형 디자인부터 푸시 발송, 앱 통계 확인까지…NHN 커머스 '스토어'에서 간편 설치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가 쇼핑몰 앱 제작 서비스 ‘마이앱’을 출시했다.

마이앱은 쇼핑몰 구축, 운영을 지원하는 NHN커머스의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고도몰’과 ‘샵바이’ 이용 고객사들이 간편하게 모바일 앱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하이브리드 앱 제작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운영 중인 쇼핑몰을 앱으로 구축한 후, 각 OS 앱스토어 등록 대행까지 지원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전체 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 거래 금액은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통계청 ‘온라인쇼핑동향’ 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모바일 거래액이 사상 최대치인 15조 5144억 원을 기록했고, 8월 기준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6.6%에 달한다.

NHN 커머스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고도몰과 샵바이를 이용하는 고객사들이 모바일 판매를 활성화하고 앱 운영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마이앱 서비스를 출시했다.

마이앱은 별도의 개발사 선정, 앱스토어 등록 절차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비용 부담 없이 간편하게 앱을 제작해 운영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손쉽게 모바일 앱 기반의 쇼핑 환경을 구축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이앱은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모바일 마케팅과 고객 관리 측면에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한다. ▲맞춤형 앱 디자인 ▲무료 푸시 발송 ▲앱 전용 쿠폰 및 적립금 제공 ▲앱 통계 내역 확인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 유입 촉진,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 고객과의 소통 등을 용이하게 돕는다.

마이앱은 고도몰, 샵바이 이용 고객이라면 NHN 커머스의 ‘스토어’에서 간편하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운영한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고객사들이 간편하게 쇼핑몰 모바일 앱을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이앱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