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뚜기, '2024 심장병 예방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 봉사활동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10.30 09:47

오뚜기, 봉사단 한걸음 더 걷기대회 봉사활동/ 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한국심장재단이 주최하는 '2024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걸음 더 걷기대회'는 심장병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심장병 환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됐으며 걷기대회 외 축하공연과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나눔과 봉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12년 출범한 '오뚜기 봉사단'은 그해 10월부터 오뚜기 안양공장과 연구소, 오뚜기센터 봉사단원이 모여 걷기대회 행사를 보조해왔다. 올해는 총 49명의 오뚜기 봉사단원들이 참가자 접수 및 행사장 안내, 게임 진행 보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도왔다. 또 짜슐랭 용기, 백세 강황환 등 대표 제품들을 협찬해 행사에 풍요로움을 더했다.

매월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하는 후원금 2500만원도 현장에서 쾌척했다. 이는 오뚜기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의 일환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