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풀무원, 시원한 맛 완성하는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 출시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10.25 16:28

풀무원식품은 엄선한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해 깊고 진한 육수를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코인형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을 출시했다 / 풀무원 제공

풀무원식품은 엄선한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깊고 진한 육수를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코인형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은 국내산 해산물과 채소의 풍부한 맛을 그대로 담고 풀무원 자체 개발 로스팅 표고버섯 육수로 깊은 풍미를 더한 코인형 간편 육수 제품이다. 가운데가 뚫린 링 형태로 녹는 시간을 66%가량 절감(자사 제품 만능한알육수 대비)해 조리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끓는 물에 약 1분이면 깊고 진한 맛의 육수를 완성할 수 있다.

'안심 육수한알'은 '멸치디포리', '꽃게새우' 2종으로 구성됐다. '멸치디포리'는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를 로스팅한 육수에 무와 대파 등 7가지 국내산 야채를 사용한 채수를 황금비율로 혼합해 시원하게 맛을 냈다. 여기에 새우, 바지락, 다시마 등으로 감칠맛까지 더해 김치찌개, 봉골레 파스타, 나물 무침까지 다양한 메뉴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꽃게새우'는 시원하게 우린 국내산 꽃게와 딱새우 육수에 로스팅한 채수를 더해 감칠맛 가득한 육수를 완성했다. 어묵탕은 물론 다양한 해물 요리의 풍미를 한층 더 높여준다.

'안심 육수한알'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5무'(카제인나트륨, 아스파탐, 이산화규소, 합성향료, L-아스코브산나트륨)를 구현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 한 알씩 개별 포장해 가정에서뿐 아니라 캠핑 등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