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웍스 '애니모먼트'/밀레니얼웍스 제공
AI 기반의 버추얼 캐릭터 콘텐츠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밀레니얼웍스가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igital Media Tech Show, DMTS 2024)'에 참여한다. 이 행사는 경기도와 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선보이는 융복합 전시회로 주목받고 있다.
전시에서는 스마트 테크, 미디어·콘텐츠 테크, XR·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과 혁신 기술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의 제작, 강화, 유통 및 가치 창출 과정이 관람객들에게 공개된다. 더불어 비즈니스 매칭, 기술 시연회, 스타트업 피칭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어 다양한 산업 관계자들에게 최신 기술을 접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밀레니얼웍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버추얼 콘텐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주력 상품인 AI 포토부스 애니모먼트를 통해 다양한 행사에서 주목받고 있다.
애니모먼트는 이용자가 사진을 찍으면 1분 이내에 개성 넘치는 버추얼 캐릭터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로, 누구나 쉽게 AI 기술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번 행사에서 밀레니얼웍스의 주력 콘텐츠 AI 포토부스 애니모먼트로 생성한 캐릭터가 말하고 움직이는 토킹툰 서비스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체험을 제공한다.
밀레니얼웍스 남현지 이사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서 이미지뿐만 아니라 영상으로 제작 범위를 확대하여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한 자체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차별화된 AI 기술로 버추얼 캐릭터 콘텐츠를 누구나 쉽고 재밌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밀레니얼웍스 로고/밀레니얼웍스 제공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