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성수에 상륙한 버튜버 체험 팝업 'SPACE V'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4.10.08 11:32

‘SPACE V’ 팝업 현장/밀레니얼웍스 제공

밀레니얼웍스가 주최하는 특별한 버튜버 팝업 이벤트 ‘SPACE V’가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성수동 에스팩토리 슈어라운지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급성장 중인 버튜버 문화를 오프라인으로 연결해,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SPACE V’에서는 다양한 버튜버들과의 만남이 가능하며, 팬들이 버튜버들과 특별한 교류를 통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행사장 내에는 AI 포토부스 ‘애니모먼트’, 말하는 버추얼 캐릭터 ‘토킹툰’, 버튜버 솔루션 ‘마스코즈’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들은 직접 버튜버가 되어보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관람객들이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가 시작된 주말 동안 예상 이상의 많은 인파가 몰려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일반 관람객들도 버튜버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즐기고 있다.

밀레니얼웍스 남현지 이사는 "버튜버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팬들을 위한 오프라인 소통 공간이 필요하다고 느꼈고,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 동일하게 일어나고 있는 현상으로 느낀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특히, 팝업의 성지로 유명한 성수를 찾은 많은 사람들이 이 특별한 경험을 통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SPACE V’ 행사는 8일까지 계속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버튜버와의 만남과 다양한 놀거리가 준비된 'SPACE V'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하며, 아직 남은 이틀 동안 더욱 많은 관람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행사 종료 후에도 ‘SPACE V’는 11월 중 일본 도쿄 신오쿠보와 서울 홍대에서 정식으로 오픈될 계획으로, 지속적인 K-문화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