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푸드테크와 CRM의 만남…케이푸드텍-메이즈, MOU 체결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4.10.08 11:31

㈜메이즈와 ㈜케이푸드텍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주)메이즈 제공

푸드테크 스타트업 ㈜케이푸드텍과 오프라인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솔루션 전문기업 ㈜메이즈가 기술 고도화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기술적 강점을 결합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외식업계와 리테일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케이푸드텍은 주방자동화(Kitchen Automation) 전문 기업으로, 서울 강남에 ‘봇밥’이라는 로봇 운영 자동화 식당을 운영 중이다. 케이푸드텍은 요리 로봇뿐만 아니라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등의 결제 솔루션과 매장 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종합적인 주방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건비 절감과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구현하며 외식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메이즈는 오프라인 CRM 전문 기업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리테일 매장, 박람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즈의 CRM 솔루션은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며, 고객 행동 패턴과 선호도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해 판매 촉진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케이푸드텍과 메이즈는 각각의 기술력을 결합해 외식업계와 리테일 분야에서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고객 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며, 향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