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유통가, '건군 76주년 국군의날' 맞아 사회공헌 앞장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9.30 14:49

GS리테일, 편의점 상품 50% 페이백·장병 취업 지원
스타벅스, 장병 51만명에 아메리카노 쿠폰 지급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의료봉사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 대표(왼쪽)와 김수삼 국방부 인사복지실장이 기념촬영 하고있다/ GS리테일 제공

건국 76주년 국군의날을 맞아 유통업계가 사회적 책임(CSR)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국군 장병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직접 부대에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 공헌에 힘을 쏟고 있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국군의 날을 기념해 군인 및 관계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국군의 날인 10월 1일 KB국민 나라사랑카드로 결제하면 GS25 전 상품 대상 결제 금액의 50%를 GS&POINT로 페이백(1000원 한도)한다. 10월 한 달 동안 행사 스티커가 부착된 도시락 4종과 간편식 2종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0% 페이백(5000원 한도)도 진행한다.

또 전역 예정 장병 취업 및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2030세대 전역 장병 대상 군적금과 연계한 창업 설명회와 취업 박람회를 전개하고, 전역 장병이 편의점 계약 시 가맹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앞서 GS리테일은 군 장병과 군인가족 복지혜택 증진을 위해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주요 협력 사항은 ▲군인가족의 날(9월 넷째 금요일) 제정 및 제76주년 국군의 날(10월 1일) 캠페인 공동 추진 ▲캠페인 홍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진행 ▲장병 대상 인문학 강연 및 문화 콘서트 등 국군 응원 지원 ▲전역 예정 장병 대상 취업 및 창업 교육 등이다.

스타벅스가 51만 국군장병에 'HERO 전용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T 교환권'을 제공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도 국군의 날을 맞아 51만 명의 국군장병에게 아메리카노 음료 교환 쿠폰을 지급한다.

스타벅스가 국군 장병에게 제공하는 음료 교환 쿠폰은 '히어로 전용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T 교환권'이다. 국군장병이 이용하는 '나라사랑포털'과 'iMND복지포털'을 통해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1년이다.

국군장병을 응원하기 위해 특별 제작된 슬리브도 군부대 인근 일부 매장에 비치된다. 스타벅스 다음 달 1일부터 ▲계룡대로DT점 ▲고양대로DT점 ▲파주문산DT점 ▲지행역점 ▲연천전곡DT점 ▲속초DT점 ▲동해DT점 ▲평택안중DT점 ▲평택송탄점 ▲김포구래점 등 총 10개 매장에서 제공한다.

이번 음료 교환 쿠폰 제공은 스타벅스가 국방부와 맺은 ‘Hero 프로그램’ 업무협약 일환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4일 연천전곡DT점에서 육군 제5보병사단과 커피 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GOP 부대를 방문해 부대 내 모든 장병들을 대상으로 아이스 커피를 전달키도 했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 제1공병여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고있다. /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는 군인 및 군인 가족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캠페인 및 위문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의 127회차 진료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육군 제1공병여단에서 진행했다.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과 최종기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 등의 의료팀을 비롯한 10여 명의 봉사단이 참석했다.

제1공병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케일링 등을 포함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진료 후에는 롯데 자일리톨을 포함한 롯데웰푸드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전방에서 국토방위를 위해 고생하는 제1공병여단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24일에는 추석 명절에도 임무를 수행한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한 1억 1000만 원 상당의 위문품도 육군본부 측에 전달했다. 또 공식 자사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는 오는 10월 말까지 육군본부 소속 군인 및 군 가족 회원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행복한 육군 가족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에 적극 동참하며, 장병들의 사기진작 및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군의 날은 6·25전쟁 당시 국군이 38선을 돌파한 10월 1일을 기념키 위해 제정됐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