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즈 주식회사 로고/메이즈 주식회사 제공
오프라인 CRM을 위한 고객 경험 수집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는 메이즈 주식회사(대표 송기선)가 지난 24일 총 5억 원의 시드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메이즈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메이즈 주식회사는 2022년에 설립되어 오프라인 CRM을 위한 준개인화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
특히, CCTV 의존성을 제거한 실시간 고객 경험 데이터 수집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시드투자는 메이즈를 TIPS R&D 과제에 추천한 한국바이오투자파트너스를 포함한 총 세 곳의 투자사로부터 이루어졌다. 각 투자자는 메이즈의 비전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협력 관계를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투자파트너스의 이기칠 대표는 “수억 원의 컴퓨팅 인프라를 활용해 CCTV 영상을 분석하여 얻는 데이터와 유사한 수준의 정보를 10만 원 내외의 AIoT 기기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구현해 다양한 오프라인 공간에서 범용적으로 고객 경험을 수집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한 메이즈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시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이번 투자를 통해 메이즈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메이즈 주식회사는 이번 투자유치와 비슷한 시기에 선정된 TIPS R&D 과제에서 조달한 자금을 발판으로 글로벌 초격차 기술 개발, 체계적인 마케팅/협업 인프라 구축 및 글로벌 진출 준비 등에 집중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