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장더퍼스트’ 100% 계약 완료

김종훈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4.09.13 11:14

대전시 서구 도마·변동 1구역 '힐스테이트 가장더퍼스트' 계약 완료
높은 상품 완성도와 특화설계를 바탕으로 쾌적한 주거 여건 확보
지역 상생 마케팅,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 등 수요자들 ‘마음’ 공략한 마케팅 주효

/힐스테이트 가장더퍼스트 조감도

현대건설은 지난 11일, 대전광역시 서구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가장더퍼스트(도마·변동 1구역 재개발 사업)’의 전 세대가 계약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침체된 지방 부동산 시장 분위기 속에서 분양이 장기화될 것이라는 관측에도 불구하고 정당 계약을 실시한 후 4개월 만에 판매를 완료했다. 이는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파워와 고객을 우선하는 공감 마케팅으로 이뤄낸 쾌거라는 업계의 평가다.


높은 상품 완성도와 특화설계를 바탕으로 쾌적한 주거 여건 확보


‘힐스테이트 가장더퍼스트’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높은 상품 완성도과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바탕으로 쾌적한 주거 여건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단지는 약 15%의 건폐율로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사생활 보호에도 유리하게 설계됐으며, 다양한 특화 조경 공간도 함께 조성돼 더욱 쾌적한 주거 환경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내부설계로는 모든 가구에 드레스룸을 구성하고, 타입별로 팬트리, 알파룸 등을 구성하는 등 특화평면을 선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도록 설계됐다.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커뮤니티들도 적용했다. 우천 시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공간 ‘H아이숲’과 프라이빗 영화관이 커뮤니티 시설로 들어선다. 이 외에도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힐스 라운지, 다목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마련돼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탁월한 입지여건도 계약 완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도보권에 가장초, 내동초, 봉산중, 내동중, 대전서중 등이 위치하고 둔산동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반경 1.5km 내에 용문역네거리 일대의 상권과 롯데백화점, 한민시장, 둔산동 일대에 대전시청, 정부대전청사, 대전경찰청, 대학병원, 이마트 둔산점, 트레이더스 월평점 등 각종 생활 인프라의 이용이 편리하다. 용문역, KTX서대전역, 대전서남부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편의성도 높다.


지역 상생 마케팅,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 등 수요자들 ‘마음’ 공략한 마케팅 주효


지역 상생에 우선 가치를 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점도 마케팅 전략으로 주효했다는 평가다.


‘우리 가족이 살고 싶은 집’을 주제로 한 사생대회를 열어 성황리에 완료했으며, 인근 지역 상가들과 제휴를 맺고 최대 50%의 할인율과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쿠폰북을 배포해 사업지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앞장섰다.


또한, 고금리 시대 수요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계약금을 분양가의 10%에서 5%로 낮춰 초기 자금 부담을 덜었다. 향후 계약조건 변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추후 계약조건이 변경되더라도 기존 계약자들까지 소급해서 적용하는 ‘계약 안심 보장플랜’을 도입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힐스테이트 가장더퍼스트’는 대전광역시 서구 가장동 38-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8층, 15개 동, 전용 59~84㎡, 총 1,7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서구 가장동 39-14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한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부동산R114 2023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 한국표준협회 2024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공동주택 부문 1위, 스마트홈서비스 부문 1위,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 부문 1위 등 다수의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는 2019년 4월부터 2024년 8월까지 65개월 연속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 1위를 기록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가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