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애경산업 엄마의 선택,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8.23 13:16

애경산업은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에서 출시한 '베이킹소다'가 '2024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 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은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에서 출시한 '베이킹소다'가 '2024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환경부 등이 주관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참여하고 전성분 공개 등 자격 요건을 갖춘 기업의 제품을 대상으로 원료 안전성 평가를 거쳐 유해물질을 저감 및 대체해 소비자에게 덜 유해한 원료를 사용한 생활화학제품이 선정된다.

지난 2021년부터 화학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녹색소비자연대·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환경부 등의 협약으로 사업이 시작됐다.

엄마의선택 베이킹소다는 안전성이 높은 원료의 사용을 위한 노력으로 식품 첨가물 등급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식품 첨가물 및 생활화학제품 안전기준을 모두 만족하는 규격을 설정하고 관리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지난해에는 엄마의 선택 구연산 제품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생활화학제품 등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