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파리올림픽 특수 노린다'...유통업계, 스포츠 마케팅 박차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7.22 15:23

백화점, 스포츠 의류 할인·팝업 행사 전개
식음료업계는 먹거리 마케팅…한식·빵 지원도

올림픽 기간 파리에서 운영되는 코리아하우스 / CJ 제공.

지구촌 최대 축제 파리올림픽 개막이 나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의 마케팅 경쟁도 달아오르고 있다. 국내 백화점업계는 스포츠 의류 행사와 팝업으로, 식음료업계는 먹거리를 중심으로 고객 잡기에 나선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올림픽 시즌을 맞아 다음 달 4일까지 '더 스포츠 2024'를 테마로 행사를 개최한다.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야외활동에 필요한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제품 등 60여개 품목을 20∼60% 할인해 선보인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등 브랜드의 런닝화, 티셔츠, 모자 등 일부 품목을 기간 중 특가로 선보이며, 몽클레어와 톰포드, 듀퐁 등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선글라스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화장품 브랜드 랑콤과 헤라, 에스티로더 등의 자외선 차단 제품은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노스페이스 팝업스토어 '국가대표팀 레플리카 컬렉션'도 열린다.

팝업스토어는 본점과 부산본점, 김포공항점, 타임빌라스 수원을 시작으로 6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파리 올림픽 시상용 단복을 포함해 경량 바람막이 재킷과 티셔츠, 백팩 등 2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프랑스 와인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롯데백화점 전 점포 식품관 와인매장에서 현대미술 작가 다니엘 아샴과 협업한 모엣 샹동 컬렉션 임페리얼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1932년부터 92년간 올림픽 공식 '타임키퍼'인 시계 브랜드 '오메가'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오는 28일까지 대구신세계에서 진행되는 팝업에선 파리올림픽 특별 한정판 4종을 공개한다.

현대백화점도 목동·천호·킨텍스점 등 점포별로 스포츠 의류 브랜드 기획전을 마련했다. 파리올림픽 및 국가대표 공식 후원사와 협업한 팝업 행사에서는 브랜드별로 파리올림픽 한정판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나이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식음료 기업들도 대거 참여해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오비맥주는 오는 25일부터 코리아하우스에서 '카스 포차'를 운영하며 한국 주류 문화를 알린다. 오비맥주 '카스'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맥주 파트너다. 국내 주류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파리올림픽을 후원한다.

카스는 지난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하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한정판 올림픽 에디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카스 프레시와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에 한해 선보이는 올림픽 에디션 제품은 패키지 디자인에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기와 공식 파트너사임을 의미하는 '오피셜 파트너' 문구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CJ는 올림픽 기간 파리에서 운영되는 코리아 하우스에서 우리 선수들이 언제든 먹을 수 있는 한식 제품을 제공한다.

CJ는 또 코리아하우스에 '비비고존'을 마련해 우리나라 길거리 음식을 선보인다. 오는 25일 코리아하우스 개관식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 등과 함께 정찬을 제공한다.

SPC 파리바게뜨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를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현지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

파리바게뜨는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 현지에 있는 파리바게뜨 5개 매장에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 제품 약 3만여 개를 현지 선수단 훈련캠프와 코리아 하우스에 후원한다.

오는 26일부터는 올림픽 기간 기자 회견장, 경기 결과 공유 등의 주요 행사가 진행되는 '코리아 하우스'에 8500여 개의 제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을 열흘 남짓 앞두고 팀코리아를 위한 응원하고자 파리 현지에서 본격적인 응원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우리 선수들이 다가오는 올림픽에서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