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롯데칠성음료, '2023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7.01 13:05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 2021 뿐 아니라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가 발표한 'IFRS S1 지속가능성 관련 재무정보 공시를 위한 일반 요구사항'과 'IFRS S2 기후 관련 공시'를 적용해 ESG 국제 공시 표준을 준수했다.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패키징 ▲수자원 관리 ▲인권경영 등 ESG 중대성 평가를 통해 상위 4가지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이슈별 리스크 및 기회를 분석한 대응 활동을 담는 데 주력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3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해 기후 변화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탄소중립,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등 환경과 관련한 개선 성과 및 구체적 이행 로드맵을 공개했다.

또 건강한 기업문화를 위한 인권 경영 및 사회공헌의 목표를 선포하고 책임있는 마케팅을 위한 브랜드 경영 정책을 수립, 공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를 비즈니스 전략에 접목함으로써 환경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