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지난 3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한 후 구독자 수가 약 1만 명 이상 증가했다 / bhc 제공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지난 3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한 후 구독자 수가 약 1만 명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아웃백 유튜브 채널의 총구독자 수는 1만 7600명으로 불과 2개월 만에 기존 구독자 수의 2배가 넘는 증가세를 기록했다.
아웃백은 지난 3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아웃백 그라운드'를 콘셉트로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했다.
리뉴얼과 함께 선보인 대표적인 콘텐츠는 개그맨 신윤승과 조수연이 출연하는 '아웃백 어때요' 코너다. 해당 영상은 개그콘서트의 '데프콘 어때요' 코너를 패러디해 아웃백 매장에서 일어날 법한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를 그려낸 스케치 코미디 형식의 예능형 콘텐츠다.
이와 함께, '아웃백 백과사전'을 의미하는 '아웃백과' 콘텐츠도 주목받고 있다. '아웃백과'는 실제 아웃백 매장을 방문했을 때 고객들이 접하게 되는 다양한 용어와 메뉴명, 인물 등을 숏폼 형식으로 만든 시리즈물이다.
아웃백은 유튜브 신규 영상 공개에 맞춰 콘텐츠를 보고 '구독'과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을 남기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상시 진행 중이다. 또 '셀럽들의 아웃백커 도전기'를 담은 새로운 코너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