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하이트진로음료, 레트로 석수 1L 출시…1980년대 초기 디자인 적용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5.27 16:44

하이트진로음료는 먹는샘물 석수의 1980년대 패키지 디자인을 되살린 '레트로 석수 1L'를 출시했다 / 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는 먹는샘물 석수의 1980년대 패키지 디자인을 되살린 '레트로 석수 1L'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레트로 석수는 풍부한 미네랄과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석수만의 전통성과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제품이다.

굵고 힘찬 서체로 기재된 한글과 한문의 제품명과 '먹는샘물' 낙관, 암반층 사이의 천연 암반수를 나타내는 회색과 흰색 조합의 라벨 배경 디자인 등을 재현했으며, 석수의 헤리티지를 강조하기 위해 'SINCE 1982' 인장을 추가했다.

석수는 국내 먹는샘물 시장이 생성되기 시작한 1980년대 초반 출시돼 40여 년이 넘은 현재까지도 국내 먹는샘물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하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청(FDA)으로부터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세계적인 권위의 식품 품평회 '몽드셀렉션' 생수 부문 8년 연속 금상 수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5년 연속 수상 등 국내외 소비자와 전문가들에게 널리 인정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석수만의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