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닷컴교육센터는 '신속통합기획' 등 재개발 사업에 초점을 맞춘 부동산투자 정규 강좌를 오는 6월 15일에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
필명 '잘사는 흥부'로 활동하는 재개발 전문가인 정현석 대표(잘사는 흥부·사진)가 직접 강의하는 이번 강좌는 재개발 사업 절차 및 전략, 수익분석까지 총 6주 코스로 진행된다. 이달 말까지 수강 등록시 론칭이벤트로 2024년 부동산 투자 방향에 대한 무료특강의 기회가 제공된다.
신속통합기획은 정비계획 수립 단계에서 서울시가 공공성과 사업성 간 균형을 이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빠른 사업 추진을 지원하는 공공지원계획이다. 기존에는 주민제안에서부터 정비구역지정까지 5년 이상의 시간이 걸렸다면 이를 약 2년으로 단축할 수 있다. 현재 서울 60여곳에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정현석 대표는 "과거에는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곳이었으나 기존 구도심이 가지고 있는 입지적 강점에 재개발 사업이 성공하며 지금은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핵심 아파트 단지로 거듭난 곳들이 많다. 재개발은 상대적인 소액으로 다양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만큼 꾸준히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에 운영하는 교육과정은 수강생들이 재개발 투자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정현석 대표는 베스트셀러 ‘친절한고수의 LOTTO 재개발’, 저자이자 현재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도시정비사업 전문가 과정 전임강사다. 16년 동안 서울 및 지방 재개발·재건축에 투자한 그의 강의는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등록돼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