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GS리테일, ESG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 전개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5.20 16:30

GS리테일은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입지 않는 옷 등을 기부 받아 업사이클링 하는 ESG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를 진행한다 /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범국민 참여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시작한다.

GS리테일은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손잡고 입지 않는 옷 등을 기부 받아 업사이클링 하는 ESG 캠페인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는 GS리테일이 지난 2021년 첫 시작해 4년간 이어오고 있는 국민 참여형 ESG 캠페인이다. 버려지는 자원 선순환을 촉진하고 이를 활용해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앞서 3년간 진행된 ESG 캠페인에는 5000여명이 참여했으며 14만179점의 기부가 이뤄졌다. 이를 업사이클링 하는 자원 선순환으로 28톤 규모의 탄소를 저감한 것으로 추산된다.

기부 물품을 업사이클링한 제품 등은 환경교육키트로 구성됐으며, 누적 2500여명의 어린이에게 전달됐다.

GS리테일은 올해 4번째 ESG 캠페인을 전개하며 내달 29일까지 기부 물품 접수에 나선다.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내 택배 기기를 통해 기부 물품을 접수해 비대면 전달하거나, 전국 26곳의 아름다운가게 거점 매장을 통해 직접 기부할 수 있다.

기부 대상 물품은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등이며 1박스 당 3점 이상의 물품을 담아 기부 할 수 있다. 택배를 통한 기부 시 비용은 참여자 부담이다.

기부 받은 물품은 어닝 필통, 신문 연필 등의 문구 세트와 인형 키링 키트로 업사이클링 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친환경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지구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일자리를 일컫는 '그린잡' 주제의 워크북을 제작 하는 사업도 함께 추진된다.

GS리테일과 아름다운가게는 ▲그린잡 워크북 ▲업사이클링 문구세트 ▲업사이클링 인형 키링 키트 등으로 구성한 환경교육키트 만들어 취약계층 중심의 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전달 할 방침이다.

기부 및 이벤트 참여 독려를 위해 업사이클링 샤코슈백, GS25 쿠폰(3000원권)을 추첨 증정하는 행사도 준비됐다. 세부 참여 방법 및 행사 내용 등은 우리동네GS 앱, GS샵 앱 내 'GS 혜택' 메뉴와 아름다운가게의 기부플랫폼 아름다운나눔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