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G,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우수상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5.03 11:03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 / KT&G 제공

KT&G가 지난 2일 서울시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과 윤경ESG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KT&G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T&G는 '글로벌 톱 티어 도약'이라는 비전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2022년에는 'KT&G 그룹 윤리헌장'을 새롭게 개정해 업무윤리, 정보보호, 책임있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 인권보호 등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구성원 모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공통의 원칙과 기준을 정립했다.

아울러 윤리헌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윤리의식 확산을 위해 국내외 사업장 소재국의 총 9개 언어로 교육자료를 제작 및 배포했다.

또 KT&G는 매년 6월 2일을 'KT&G 기업윤리의 날'로 지정, CEO가 직접 윤리경영 메시지를 전 임직원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조직성과지표(KPI)에 '준법·윤리관리' 지표를 포함해 실질적인 경영활동에 윤리규범 준수가 적용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이외에도 KT&G는 연 1회 전체 임직원이 함께하는 '윤리실천 서약'을 통해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파트너사와 계약체결 시 '윤리실천특별약관'을 첨부해 윤리규정 준수에 대한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회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그룹 윤리헌장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