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롯데웰푸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개최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5.02 17:02

ESG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협업, 시장 검증 등 기회 제공
오는 16일까지 모집

롯데웰푸드가 개방형 혁신에 기여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4'는 올해 5회를 맞이한 대표 지역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우수한 혁신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까지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위상에 맞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책임 경영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ESG(폐기물 재활용, 생산공장 내 용수 사용량 절감, 생물다양성 보호 등) ▲자유주제(롯데웰푸드 전 사업 분야 관련)를 포함해 총 2가지로 정했다.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약 6개월간 롯데웰푸드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치게 된다.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 제공과 더불어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PoC지원금도 지원된다.

PoC 지원 종료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피칭 무대와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에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5기에는 총 2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롯데웰푸드에 즉시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전국 소재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6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